▲베트남 호찌민의 비텍스코(Bitexco) 파이낸셜 타워에 오프한 '삼성 쇼케이스' 전경 ⓒ삼성전자
[시사프라임 / 김용철 기자]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아시아의 랜드마크가 되기를 기대한다."
삼성전자가 15일(현지시간) 동남아 최초로 베트남 호찌민에 브랜드 체험 공간인 '삼성 쇼케이스(Samsung Showcase)'를 오픈하고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복합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며 이같이 17일 밝혔다.
'삼성 쇼케이스'는 동남아 인구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복합 문화 공간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베트남 호찌민의 비텍스코(Bitexco) 파이낸셜 타워에 마련됐으며, 규모만 약 1,100㎡(약330여 평)에 달한다.
이번 삼성 쇼케이스는 미국 뉴욕의 '삼성837', 독일 프랑크프루트의 '자일 쇼케이스'에 이어 전세계에서 3번째로 문을 연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삼성전자는 "단순한 제품의 전시·체험을 넘어 다양한문화 콘텐츠를 공유하고 다채로운 소비자 체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18개의 다양한 공간으로 이뤄졌으며, 밀레니얼 세대들이 제품과 제품간 연동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커넥티드 솔루션 체험을 강화했다.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모바일 존', △하만 카돈의 최신 오디오 장비를 비롯해 QLED TV를 경험할 수 있는 '혁신의 리빙룸',△사물인터넷(loT) 기술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주방가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키친',△가상현실(VR) 기기로 가상현실 게임 체험 등이 가능한 'VR 엔터테인먼트 존'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부부가 아이를 맡기고 자유롭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대형 키즈존도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향후 '삼성 쇼케이스'에서 신제품 론칭 이벤트와 현지의 문화를 반영하는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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