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산업

페타미디어, 신개념 고해상도 IP 카메라 출시

Skype 기반 신개념 IP 카메라     
 
 
 
AV주변기기 및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페타미디어(대표 이준표, www.petamedia.co.kr)에서 전세계 6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전화서비스인 Skype(스카이프)를 기반으로 하는 신개념 IP 카메라 i-Cam HD를 출시했다.

 
 
i-Cam HD 는 개인용 IP카메라로 개인 사생활 보호 및 재산 보호, 반려동물 보호용도로 국내에서도 점차 관심을 받고 있으며 수요도 증가 추세이다. 
 

 


                          페타미디어가 출시한 신개념 고해상도 IP 카메라(사진제공: 페타미디어)
 

 
 
이번에 출시한 i-Cam HD는 세계 최초의 Skype 네트워크 화상 카메라로써 중앙 집중식 서버를 통해 데이터를 전달하는 다른 인터넷 전화들과는 달리 전화 사용자들을 직접 연결시키는 시스템과 강력한 암호 체계로 뛰어난 보안성이 특징이다.

 
 
특히, 사용자의 스마트폰, 랩탑, 태블릿 및 PC에서 Skype 애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의 영상통화를 걸어서 언제 어디서나 영상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제품에 틸트 기능이 탑재되어 Skype의 명령어창에서 상,하,좌,우 명령어를 입력하여 원격으로 카메라의 각도조절이 가능한 점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다.

 
 
[제품 특징]

1. 100만 화소의 고해상도 이미지 촬영
2. 광범위 100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
3. 상하좌우 원격제어로 좌,우 360도 / 상,하 80도 까지 촬영 가능
4. 적외선 적용으로 야간 촬영 가능
5. 동작 감지 센서 적용으로 움직임을 감지하여 스마트폰으로 메시지 발송
6. micro SD카드를 이용하여 최대 5일까지 영상 저장
7. Skype의 256비트 암호화 보안체계로 뛰어난 보안성

신개념 Skype i-Cam HD 카메라는 이번 2014년 미국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에서 선보였으며, 국내는 2014년 2월 출시 되었다.

 

정재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