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산업

전북특구 공개 데모데이 전주에서 개최 성황리 마쳐!

- 누리엔젤클럽 조계철 회장, 2개사와 투자의향서 계약체결
- 10.27일 투자유치는 싱가폴, 독일등 해외 투자자가 몰려 온다.
 

누리엔젤클럽 조계철 회장, 2개사와 투자의향서 계약체결(촬영:한은남 기자)

 

 

2016전북특구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공개 데모데이 기념촬영(촬영:시사프라임)

 


전북연구개발본부특구(본부장 박은일, 이하 전북특구) 공개 데모데이가 지난 27일 전주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투자유치 장을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전북특구 박은일 본부장, 누리엔젤클럽 조계철 회장, 전북도 유희숙 경제산업국장, 김진수 센터장, 8개 벤처기업, 엔젤투자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AVA엔젤클럽 김종태 회장은 전북특구 엑셀러레이팅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박근아 아나운서의 열정적인 사회진행으로 기업IR 발표에 열띤 경쟁을 촉구했다. 반면 누리엔젤클럽 조계철 회장은 (주)푸르름등 2개사와 투자의향서 계약체결을 했다.

 

사회를 진행한 박근아 아나운서(촬영=한은남 기자)

 
전북특구에서도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달 열리는 IR행사는 이번 8개 스타트업 기업설명회를 통해 일반엔젤 투자자들의 투자금액이 많은 2개 기업이 선정 되었다. 

 

 
       8개 창업 벤처기업중 2개사 우수기업으로 선정, 기념촬영(촬영:시사프라임) 

 

1등 기업인은 " (주)디엔티" 이다.  정우중 대표는 전해수 생성 분사기가 구비된 전자동 회전식 물걸레 청소기를 개발했다. 본 제품은 친환경 살균제인 전해세척수 제조.분사기가 부착된 전자동 듀얼 역방향 회전식 물걸레 청소기이다.

 

전해세척수는 미량의 소금이 들어 있는 수돗물로 성분은 강력한 소독, 살균, 탈취 효과를 가진다.

 

또 2등 기업은 '(주)이지픽' 이다. 신춘우 대표는 구강세정기로 독특한 방식의 3D 입체형 노즐을 채택하여 효율성과 편리성을 겸비하였고 치아에 치석이 형성 되는 것을 방지하여 구강관리 및 구강질환 예방이 가능하며, 구강질환 부위를 청결하게 유지함으로서 치료를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펀딩포유를 통해 현장 행사내용을 동시 생중계 되며,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했던 투자자 분들은 인터넷상으로 실시간 생중계 채널에 참여하면 된다. 


 
특히 9월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는 미래창조과학부,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이며 전북특구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e&Co, B.SMART, AVA엔젤클럽(회장 김종태)가 주관했다. 또 행사를 위한 후원는 전라북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K-엔젤스이며 이에 따라 원광대학교 창업지원단과 누리엔젤클럽에서도 협찬 하였다.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