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공연/전시

소니코리아, 3월중 초등학교 문화공연 선보일 예정

19회 소니드림키즈데이’와‘6호 소니스쿨시어터’초등학교 모집    
  
 
 
소니코리아와 한국메세나협의회는 오는 3월 개최 예정인‘19회 소니드림키즈데이와 6호 소니스쿨시어터’를 앞두고, 2010년 첫 번째로 수혜 받을 초등학교를 2월 8일부터 26일까지 한달간 모집한다.

모집은 전국 군 단위 이하의 초등학교(400명 이상)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신청 학교 중에서도 문화적으로 더욱 소외된 지역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산간도서 지역을 우대, 선발할 예정이다. 

             ◇ 소니코리아 메세나 활동 사진 ⓒ  시사프라임


선발된 수혜 초등학교에게는 소니코리아의 빔프로젝터, 블루레이 플레이어, 노트북 등의 영상 기자재를 기증해, 학교 강당에서 영화 및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해 줄 예정이다.
 
아울러 소니 뮤직의 클래식 음악 타이틀과 소니픽쳐스의 영화 블루레이 타이틀 등도 기증하며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한다. 또한 초등학교 어린이 및 지역 주민들을 위해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수준 높은 문화 공연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이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는 간식과 함께 플레이스테이션3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소니코리아의‘소니드림키즈데이’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초등학생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부여하고, 정서 함양 및 창의력과 감수성을 지속적으로 계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2005년 처음 시작됐다. 또 2008년 2월부터는‘소니스쿨시어터’를 실시, 초등학교에 소니의 우수한 기자재를 지원해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2008년에는 3개 학교에, 2009년에는 2개 학교에 소니스쿨시어터를 기증한 바 있다. 
 
한편 소니코리아 윤여을 사장은 “소니코리아의 메세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순수한 문화적 자극과 영감을 얻음으로써 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춘 훌륭한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니코리아의‘19회 소니드림키즈데이 with 소니스쿨시어터’개요]
 
 
ㅇ 시행일시 : 2010.3.24 또는 31일중 시행
 
ㅇ 지원내용 : 영상 및 음향 기자재, 컨텐츠 기증 및 음악공연 관람 기회 제공,
ㅇ 대 상 : 전국 군 단위 이하 소외지역 초등학교(참여인원 400명이상 가능)
ㅇ 신청기간 : 2010.2.8(월)~2.26(금)
ㅇ 신청방법 : 한국메세나협의회 홈페이지(www.mecenat.or.kr) 공지사항에서 소니스쿨시어터
신청 양식 다운로드후 작성, 팩스(02-784-0953) 또는 이메일(zeki@mecenat.or.kr) 접수
ㅇ 선정발표 : 3월 12일(금) 예정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c) 시사프라임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