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산업

큐브엔터테인먼트, 우리스팩2호 코스닥 상장 확정


1월 13일 우리스팩2호 증권신고서 제출…예정 합병기일 3월 30일
 

 

글로벌 콘텐츠 전문기업 큐브엔터테인먼트(대표 박충민)는 26일 주주총회를 통해 우리기업인수목적2호(이하 우리스팩2호)와의 합병이 승인됐다고 밝혔다.

 

               서울IR 제공(시사프라임)

 

이번 주총의 합병 결의는 참석주주 100%의 찬성으로 승인됐다. 이에 따라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오는 4월 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우리스팩2호 관계자는 “합병 안건에 대해 찬성의결권 행사를 한 기관투자가들의 경우, 현재보다는 신주 상장 이후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박충민 큐브엔터 대표는 “이번 상장을 계기로, 앞으로 능력 있는 아티스트의 발굴과 양성에 더욱 주력하여 케이팝과 한류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008년 8월 설립된 큐브엔터는 현재 ‘남성 6인조 비스트(BEAST), 여성 5인조 포미닛(4MINUTE), 여성 솔로 지나(G.NA), 남성 7인조 비투비(BTOB), 남성 솔로 비(Rain)’ 등의 아티스트를 주요 소속 가수로 두고 있다.

 

큐브엔터는 이번 상장으로 유입되는 자금을 ‘글로벌 시장 공략의 거점 마련과 신규 아티스트 발굴 및 트레이닝 설비 구축’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합병 후 총 발행주식수는 2507만 3767주로, 자본금은 약 25억원, 시가총액은 약 577억원 규모이다. 예정 합병기일은 3월 30일이다.

 

한편,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3분기 누계기준 매출액 약 142억원, 영업이익 18억원, 당기순이익 13억원을 달성했다.

 

 

정창곤 선임기자 begabond57@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babopd
www.sisapri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