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저축은행 전세자금대출 전액지원 상품출시

 

전세담보100%까지... 대출상품 눈길

 

키움저축은행이 전세담보대출 전액 지원에 나섰다. 

 

 

최근 전세자금 대출 또는 전세담보 대출을 활용한 많은 금융상품들이 곳곳서 출시되고 있다. 전세담보대출은 신청자격 미달로 많은 세입자들의 고질적 문제였다.

 

큰 문제는 아무리 은행창구를 두드려도 답변을 쉽게 얻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화려한 미래를 꿈꾸는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들은 가계자금 사정이 여의치 않아 월세로 몰리고 있는 게 현실이었다.

 

또한 자가주택을 소유한 집주인 입장에서도 저금리 기조로 인한 월세전환도 늘고 있는 추세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의 전, 월세가 공개자료 현황에 따르면 “2월 서울에서 5250건(확정일자기준)의 아파트 월세 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저신용자가 늘고있고, 전세담보대출도 한도에 막혀서 처음부터 큰 부담이 없는 월세로 몰리는 현상이다.

 

하지만, 생활비와 월세를 제하고 나면 그렇게 꿈꾸던 전세의 꿈은 어느새 현실에서 점점 더 멀어지게 된다.

 

올해 1월 키움저축은행이 출시한 상품(전세담보100%까지 대출)은 그동안의 전세자금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전세 거주(예정)자, 혹은 임대차기간이 3개월 이상인 자에 한해서 전세자금의 최대 100%까지 대출이 가능한 이 상품은 업계와 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으며, 상담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

 

키움저축은행 수탁법인 ㈜카이로스원은 홈페이지(www.kairosone.co.kr)를 통해 고객들의 상담문의로 하루업무가 분주하다.

 

키움저축은행 수탁법인(카이로스원) 김진수 본부장은 “월세 거래 건수가 치솟은 것은 경기침체로 인한 가계소득 저하로 목돈이 없는 ‘사회초년생, 혹은 비싼 월세를 지불하더라도 자녀의 교육을 위해서 전입을 하려는 학부형들’이 늘고 있다고 분석된다. 하늘높이 치솟은 전세값으로 이미 엄두도 못내는 이들이 많다.

 

이번에 나온 상품은 서민들의 고금리 대환이나 긴급자금 혹은 전셋집 마련에 가뭄 속 단비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월세의 부담을 버리고 전셋집을 마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며, 현재 시중은행 상품과 비교해 저신용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과거 햇살론 이용자나 자격미달로 고금리 금융상품을 이용중인 고객들의 고금리에서 저금리로의 대환 상품으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전세보증금의 100%까지 대출 가능한 금융상품서비스를 상담하는 카이로스원 (www.kairosone.co.kr (1670-7525)) 관계자는 “누구나 전문 상담사를 통한 키움저축은행의 전세담보100%까지 대출이나 고금리에서 저금리로 갈아타기 등의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진수 본부장은 “기존의 금융업계 통례상 70%~80% 전세담보대출이 일반적이었으나 본 금융상품은 100%까지 대출이 가능한게 특징이며, 자격이 미달됐던 저신용자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좀 더 좋은 상품을 개발해서 서민들을 위한 지원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세담보100%대출상품문의 www.kairosone.co.kr (1670-7525)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