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가수 배은희, "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대중문화부문 수상 수여

 

팝페라가수 배은희는 올해 대한민국사회발전의 숨은 공로자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2018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 대중문화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한국신문방송인 클럽에서 선정하고 수여하는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은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 각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발전에 중추적인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주요인물, 기업, 단체를 선정하여 그간의 희생과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책임의식을 높이기 위해 수여하고 있다.

 


2018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대중문화부문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팝페라가수 배은희씨는 영남대학교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이탈리아 로마에서 유학하여 오페라 주역등 성악가로 활발한 활동을 하던중 1집앨범 내님아(나라사랑과 감사를 담은 노래)라는 곡으로 본격적인 팝페라가수로 각종 방송과 국내뿐아니라 해외공연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팝페라 가수 배은희 씨는 수상소감에서 “대중문화 발전을 위해 소프라노활동과 팝페라가수로서 활동을 같이 겸하고 있다며, 공연문화 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작은 행복을 위해 함께 노래 할수 있도록 더욱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임 할것이며 우리 모두가 행복한 사회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20일 오후 한국언론인진흥재단에서 진행됐으며,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올해로 창립 25주년된 중견 언론단체로 그동안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의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세미나, 토론회, 한국언론대상, 시상 등을 통해 한국 언론 및 각 사회 문화 창달에 기여해 왔다.

 


이기창 기자  eldorei@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