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국제경제

[블록체인 2018] 혁신의 블록체인.....현장을 둘러보다!

- 블록체인으로 돈버는 법? ..... 정직한 암호화폐!! -

 

머니투데이방송 주관으로 개최한 “글로벌이슈2018 포럼”이 '혁신의 암호, 블록체인 3.0'을 주제로 지난 5월 17일(목) 동대문 JW메리어트 서울 스퀘어 그랜드볼룸(LL층)에서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금번 포럼은 'ICO 새로운 기회, 규제와 메인 스트림', '블록체인은 어떻게 돈이 되는가, '블록체인 혁신 기업' 등 크게 3가지 트랙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마지막 트렉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들이 어떻게 세상을 혁신해 나갈지를 확인할 수 있는 마당으로 여러 기업들이 개발하여 추진하고 있는 4차산업혁명에 대처하기 위한 기술을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4차산업혁명의 일환으로 암호(가상)화폐가 주목받으면서 전 세계 거래소에서 거래(상장)되는 종류만 1,300여개로 이외 비상장 코인까지 감안하면 수천에 이를 것이라 한다.

 

 

문제는 암호화폐가 블록체인이라는 신기술을 기반으로 파생된다는 특성을 감안할 때, 이들 코인 중 실질적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운용된다고 할 수 없는 코인들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부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투기성향과 결합하여 암호화폐시장을 혼탁하게 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일반 투자자는 사전에 어떠한 코인이 진정한 블록체인 기반을 가진 건강한 코인 인가를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이다.

 

              지오텍홀딩스 박은수 회장님과 임직원 단체사진(사진: 한은남기자)


금번 포럼에 참여한 기업 중에서 지오텍홀딩스(박은수 회장)의 경우, 악화가 양화를 구축(그레셤의 법칙)하고 있는 암호화폐시장을 탈피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ALLGIO(알지오) 코인 개발했으며, 블록포털(Block portal)이라는 신개념을 기반으로 한 Allgio는 기존 포탈에서는 정보제공자가 보상을 거의 받지 못한 정보(컨텐츠)를 가치로서 보상하는 상생생태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제반 플렛폼(국가/기업간 거래, 전자상거래, 코인플렛폼, 공유경제, 사회복지망)의 구현과 기존이 콜드월렛을 능가하는 블랙라벨의 보안시스템을 구비한 신개념 블록체인 기술로 세계로 나아갈 계획 이라고 한다.


이외에도 금번 포럼에는 반려동물 의료시스템, 인간의 건강관리 프로그램, 문화콘텐츠 등을 응용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하였다.

 


시사프라임 보도국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hi141800